국비지원 JAVA 풀스택 과정/HTML+CSS3

[HTML+CSS3] 하이퍼링크

ODaram 2022. 9. 19. 17:50

▣ HTML5 ▣

05. 하이퍼링크 

· 하이퍼링크 태그

- a 태그는 '다른 웹페이지'로 이동하거나 웹페이지 내부의 특정 위치로 이동할 때 사용한다.
- 태그의 기능으로 조작된 문서('정보 구조')를 구성할 수 있다.
- href 속성값으로 #(더미 링크), 상대 경로, 절대 경로, URL 경로, 아이디 경로, 메일 경로, 전화 경로(모바일) 등을 사용 할 수 있다.

·  하이퍼링크를 적용해 다른 웹페이지 또는 웹페이지 내부의 특정 위치로 이동하는 예제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  <meta charset="UTF-8">
  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 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  <title>하이퍼 링크 태그</title> <!-- 제목표시줄 -->
  <style>
    #box {margin-top: 2000px; width:300px; padding:500px; background:#FC0;  }
    #Bottom {height:200px; margin-top : 2000px; background-color: aliceblue;}
    /* 아이디 선택자 (Selector : 요소를 선택한다.) */
    /* 선택자 { 스타일속성:스타일값; 스타일속성:스타일값; }*/
  </style>
</head>
<body>
	<a href="#Bottom">최하단 이동</a>

    <h2> 상대 경로를 적용한 하이퍼링크 태그 </h2>
    <a href="a_link/index.html">메인페이지</a>
    <a href="a_link/sub01.html">서브페이지01</a>
    <a href="a_link/sub02.html">서브페이지02</a>

    <h2> 절대 경로를 적용한 하이퍼링크 태그 </h2> 
    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index.html">메인페이지</a>
    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sub01.html">서브페이지01</a>
    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sub02.html">서브페이지02</a>

    <h2> OL 태그 </h2> 
    <ol> <!-- 잘 안 씀 -->
      <li>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index.html">메인페이지</a></li>
      <li>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sub01.html">서브페이지01</a></li>
      <li><a href="D:\오선영\{01.HTML5}\a_link/sub02.html">서브페이지02</a></li>
   </ol>

    <h2> URL 경로 </h2>
    <a href="https://naver.com">네이버</a>
    <a href="https://daum.com">다음</a>
    <a href="https://google.com">구글</a>

    
    <h2>내부 링크</h2>
    <ul>
      <li><a href="#box">내부링크</a></li>
    </ul>

    <div id="box"  > </div>

    <p id="Bottom"> 최하단</p>

</body>
</html>

▣ JAVA▣

JAVA 특징

· JAVA 특징

1. 보안이 강함
2. 컴파일이 2단계로 느림 (컴파일+실행)
3. 플랫폼 독립적이다. (플랫폼 : win, sol,linux, mac ) (OS+하드웨어)
   - C언어는 플랫폼에 귀속적이다.

- JDK 설치하지 않으면 JAVA 실행 불가
- JDK 에는 JRE+JVM 포함되어있음 
  JDK - 컴파일 JRE - API ("패턴프로그래밍") JVM - 실행

· 프로그래머란 ..?

프로그래머는 "데이터"를 "전산적으로 처리" 하는 사람이다.

· 데이터를 전산적으로 처리하기 위해 

1. 데이터의 저장 및 참조(사용)를 위해 "변수(Variable, 저장소)"를 제공한다.
2. 데이터의 처리를 위해 연산자(Operator)를 제공한다.

변수 선언

· 변수

변수(Variable) : 변하는 수

· 데이터의 저장

변수 선언 : 자료형과 변수명으로 선언한다.

·  기본 자료형

정수(int), 실수 (double), 문자 (char), 참/거짓 (boolean) - 객체형 : String 

· 데이터의 참조 (사용)

변수명으로 데이터를 사용한다.

 

· 변수 선언을 이용한 사칙연산 예제

package com.dream.ex01;
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VariableEx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int : 메모리에 정수형 데이터를 저장할 4byte 공간을 할당한다.
		// num : 할당한 공간의 이름을 num이라고 지정한다. 
		// = : 대입 연산자로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 변수에 대입(할당)한다. 
		// 메서드 영역 내에서 초기화 해아함, Class 는 상관 X
		int num = 30;
		num = 50;	// *참조
		System.out.println(num);	// 10이라는 값을 변수명으로 *사용함
		
		System.out.println("----예제 1 : 50+30의 결과값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."); //  (=> 결과값 3개(30,50,결과값))
		int num1=30;
		int num2 = 50;
		int sum = num1+num2;
		System.out.println("num1+num2="+sum);
		
		 sum = num1*num2;
		System.out.println("num1*num2="+sum);
		
		sum = num1/num2;
		System.out.println("num1/num2="+sum);
		
		sum = num1%num2;
		System.out.println("num1%num2="+sum);
		
			
	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