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1. 변수선언
· 변수 선언 예제
package com.dream.ex01;
public class VariableEx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변수를 선언하여 10, 25를 콘솔뷰에 출력하세요.
System.out.println("-------예제1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"변수를 선언하여 10과 25를 콘솔뷰에 출력하세요.");
int num1 = 27, num2 = 25;
int result = 0;
System.out.println(num1);
System.out.println(num2);
System.out.println("num1과 num2를 곱한 값을 출력하세요.");
result = num1 * num2;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>>>>>>>>>>> 결과 <<<<<<<<<<<
변수 추가 설명
· int 를 사용하는 이유 : CPU 연산체계가 4byte 체계이기 때문에 int 사용함
02. 상수
· 상수
상수 (constant)는 변경할 수 없는 수 이다. (ex. pi : 3.14)
· 상수를 바로 출력하면 안됨
package com.dream.ex01;
public class ConstantEx01 { // 상수 (constant)는 변경할 수 없는 수 이다. (ex. pi : 3.14)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데이터는 무조건 변수에 저장!!
double result = 2.5 + 5.4;
System.out.println(15); //15는 상수이다. (변수 X)
System.out.println(result); // 정상 O
System.out.println(2.5 + 5.4); // 오류 X
}
}
03. Scanner 객체
· Scanner 객체
1. new 연산자로 DataObject.java 파일(파일의 위치 : HDD) 의 복제물을 생성해서 메모리로 로드한다.
2. 메모리에 DataObject "객체"가 저장된다.
3. DataObject "객체"가 저장된 메모리의 특정 위치 주소를 레퍼런스 변수 dbt에 저장한다.
4. 레퍼런스 변수로 객체를 찾아간다.
package com.dream.ex01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nstantEx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Math 클래스의 상수를 사용하기
System.out.println(Math.PI);
// Math.PI : 파이 값(3.14), Math 클래스의 abs(-15)가 static 메서드이므로 클래스명으로 사용했다.
System.out.println(Math.abs(-15)); // -15에 대한 절대값을 얻는다.
// 콘솔뷰에 데이터를 입력하면 얻어온다.
//Scanner 클리스의 nextint()는 콘솔뷰에 입력된 입력된 정수를 얻는다.
// Step1. Scanner 클래스를 메모리로 로딩 한다.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자바에서 지원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"inputSteam"이다.
// 클래서 형으로 변수 선언, 선언 Scanner는 자료형이다. scan은 변수이다.
//클래스 형(=Scanner)으로 변수 선언하는 것을 "레퍼런스(참조)"변수 선언이라고 한다.
//래퍼런스 변수(=scan)는 객체의 주소값을 저장한다.
System.out.print("정수 입력 : "); // -> 줄바꿈이 없는 코딩..
int num =scan.nextInt(); // 사용자가 입력한 정수값을 얻어서 변수 num 에 저장한다.
System.out.println("사용자가 입력한 정수값은"+num+"이다");
}
}
>>>>>>>>>>> 결과 <<<<<<<<<<<
· Scanner 객체 추가 설명
DataObject dbt = new DataObject();
// new 연산자로 DataObject.java 파일(파일의 위치 : HDD) 의 복제물을 생성해서 메모리로 로드한다.
// 메모리에 DataObject "객체"가 저장된다.
//DataObject "객체"가 저장된 메모리의 특정 위치 주소를 레퍼런스 변수 dbt에 저장한다.
//레퍼런스 변수로 객체를 찾아간다.
int result = dbt.num1 + dbt.num2; System.out.println(result);
· Scanner 객체를 이용한 사칙연산 예제
package com.dream.ex01;
import java.util.Scanner;
//스캐너 클래스의 nextInt()의 기능을 사용하여 두 정수를 콘솔뷰에서 얻는다.
//두정수를 피연산자로 하여 +,-,*,/ 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.
public class DataObject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ouble rst =0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// 메모리 사용이 크기 때문에 재사용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정수 입력 : ");
double n1 = sc.nextDouble();
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정수 입력");
double n2 = sc.nextDouble();
rst = n1+n2;
System.out.println(n1+"+"+n2+"= "+rst);
rst = n1-n2;
System.out.println(n1+"-"+n2+"= "+rst);
rst = n1*n2;
System.out.println(n1+"*"+n2+"= "+rst);
rst = n1/n2;
System.out.println(n1+"/"+n2+"= "+rst);
}
}
>>>>>>>>>>> 결과 <<<<<<<<<<<
'국비지원 JAVA 풀스택 과정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성과 이름을 입력받아 출력하기 (0) | 2022.09.23 |
---|---|
[JAVA] 자료형 (기본자료형 + 클래스형) (1) | 2022.09.23 |
[JAVA] 접근 제한자 (0) | 2022.09.23 |
[JAVA] 자바 프로그램 작성 순서 (0) | 2022.09.23 |
[JAVA] 개발자 환경 구축 (1) | 2022.09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