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어문 (조건문과 반복문)
조건문 (if, switch) : 조건을 만족할때만 {}를 수행 (0~1번)
if (score > 60) {
Systme.out.println("합격입니다.");
Systme.out.println("축하드립니다..");
}
반복문 (for, while) : 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{}를 수행 (0~n번)
int i = 10;
while ( i-- > 0) {
System.out.println(i);
}
제어문 - if 문
조건식이 참(true)일 때, 괄호{}안의 문장들을 수행한다.
if (조건식) {
// 조건식이 참(true) 일 때 수행될 문장들을 적는다.
}
if (score > 60) {
System.out.println("합격입니다.");
}
score > 60
-> 80 > 60
-> true
조건식의 다양한 예
블럭 { }
여러 문장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
if ( score > 60 )
블럭의 시작 -> {
System.out.println ("합격입니다.");
ㄴ 탭(tab)에 의한 들여쓰기
블럭의 끝 -> }
if - else 문
둘 중의 하나 - 조건식이 참일 때와 거짓일 때로 나눠서 처리
if (조건식) {
// 조건식이 참 (true)일 때 수행될 문장들을 적는다.
} else {
// 조건식이 거짓(false)일 때 수행될 문장들을 적는다.
}
'자바의 정석 - 기초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tch문 (0) | 2022.08.02 |
---|---|
if-else if 문, 중첩 if 문 (0) | 2022.08.02 |
조건 연산자, 대입 연산자 (0) | 2022.08.02 |
논리 연산자, 논리 부정 연산자 (0) | 2022.08.02 |
비교 연산자, 문자열의 비교 (0) | 2022.08.01 |